본문 바로가기
♧ 문학의 향기/♣ 영상시

이별이 가슴아픈 까 - 시:오세영

by kimeunjoo 2009. 7. 1.

       
      이별이 가슴아픈 까 - 시:오세영



      이별이 슬픈 건

      헤어짐의 순간이 아닌

      그 뒤에 찾아올

      혼자만의 시간 때문이다.
       




      이별이 두려운 건

      영영 남이 된다는 것이 아닌

      그 너머에 깃든

      그 사람의 여운 때문이다.

      이별이 괴로운 건

      한사람을 볼 수 없음이 아닌

      온통 하나뿐인

      그 사람에 대한 기억 때문이다.
       



      이별이 참기 어려운 건

      한 사람을 그리워해야 함이 아닌

     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

      그 사람을 지워야 함 때문이다.


      이별이 아쉬운 건

      한 사람을 곁에 둘 수 없음이 아닌

      다시는 그 사람을 볼 수 없음 때문이다.
       




      이별이 후회스런운 건

      한 사람을 떠나 보내서가 아닌

      그 사람을 너무도 사랑했음 때문이다.


      이별이 가슴아픈 건

      사랑이 깨져버림이 아닌

      한 사람을 두고 두고

      조금씩 잊어야 함 때문이다.
       
       

     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