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별이 가슴 아픈 까닭 / 이해인
이별이 슬픈 건
헤어짐의 순간이 아닌
그 뒤에 찾아올
혼자만의 시간 때문이다
이별이 두려운 건
영영 남이 된다는 것이 아닌
그 너머에 깃든
그 사람의 여운 때문이다
이별이 괴로운 건
한 사람을 볼 수 없음이 아닌
온통 하나뿐인
그 사람에 대한 기억 때문이다
이별이 참기 어려운 건
한 사람을 그리워해야 함이 아닌
한번도 해보지 않았던
그 사람을 지워야 함 때문이다
이별이 아쉬운 건
한 사람을 곁에 둘 수 없음이 아닌
다시는 그 사람을 볼 수 없음 때문이다
이별이 후회스러운 건
한 사람을 떠나 보내서가 아닌
그 사람을 너무도 사랑했음 때문이다
이별이 가슴 아픈 건
사랑이 깨져버림이 아닌
한 사람을 두고두고
조금씩 잊어야 함 때문이다.
|
'♧ 문학의 향기 > ♣ 영상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사랑에 빠지고 나면 (0) | 2009.07.24 |
|---|---|
| 내 곁에 누군가 있다는 것이 - 이해인 (0) | 2009.07.24 |
|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- 시:고정희 (0) | 2009.07.24 |
| 살아간다는 것은 / 이외수 (0) | 2009.07.23 |
| 존재 그 쓸쓸한 자리 (0) | 2009.07.2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