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♧ 문학의 향기/♣ 영상시

이별이 가슴아픈 까닭 - 시:이해인

by kimeunjoo 2009. 7. 4.


이별이 가슴아픈 까닭/이해인
 
이별이 슬픈건 헤어짐의 순간이 아닌 그 뒤에 찾아올 혼자만의 시간 때문이다. 이별이 두려운건 영영 남이 된다는것이 아닌 그 너머에 깃든 그 사람의 여운 때문이다. 이별이 괴로운 건 한 사람을 볼 수 없음이 아닌 온통 하나뿐인 그 사람에 대한 기억 때문이다 이별이 참기 어려운 건 한 사람을 그리워해야 함이 아닌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그 사람을 지워야 함 때문이다 이별이 아쉬운 건 한 사람을 곁에 둘 수 없음이 아닌 다시는 그 사람을 볼 수 없음 때문이다 이별이 후회스러운 건 한 사람을 떠나 보내서가 아닌 그 사람을 너무도 사랑했음 때문이다 이별이 가슴아픈 건 사랑이 깨져버림이 아닌 한 사람을 두고두고 조금씩 잊어야 함 때문이다

'♧ 문학의 향기 > ♣ 영상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랑은 자주 흔들린다 - 이외수   (0) 2009.07.05
사랑에 빠진 여인 - 릴케  (0) 2009.07.04
뼈의 노래 - 문정희   (0) 2009.07.04
젖 - 이병기   (0) 2009.07.04
그대에게 - 이외수  (0) 2009.07.04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