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♧ 문학의 향기/♣ 영상시

눈물에 대해 생각해 보았니

by kimeunjoo 2009. 8. 28.
눈물에 대해 생각해 보았니 / 이해인



너무 기쁠 때에도 
너무 슬플 떄에도 
왜 똑같이 눈물이 날까 
보이지 않게 숨어 있다가 
호수처럼 고여오기도 하고 
폭포처럼 쏟아지기도 하는 눈물 
차가운 나를 따스하게 만들고 
경직된 나를 부드럽게 만드는 
고마운 눈물 
눈물은 
묘한 힘을 지니고 있는 것 같아 
내 안에도 많은 눈물이 숨어 있음을 
오늘 다시 알게 되어 기쁘단다 

'♧ 문학의 향기 > ♣ 영상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리가 어느 사이에  (0) 2009.08.30
한 세상 산다는 것   (0) 2009.08.29
가을이 오면 - 용혜원  (0) 2009.08.28
그 여름의 끝...이성복  (0) 2009.08.28
놀 - 이외수   (0) 2009.08.2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