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♧ 문학의 향기/♣ 영상시

길을 가다가 - 시:이정하

by kimeunjoo 2009. 7. 7.
  
길을 가다가 / 이정하 
때로 삶이 힘겹고 지칠 때
잠시 멈춰 서서 내가 서 있는 자리,
내가 걸어온 길을 한번 둘러보라
편히 쉬고만 있었다면
과연 이만큼 올 수 있었겠는지 
힘겹고 지친 삶은
그 힘겹고 지친 것 때문에
더 풍요로울 수 있다
가파른 길에서 한숨 쉬는 사람들이여,
눈앞의 언덕만 보지 말고
그 뒤에 펼쳐질 평원을 생각해 보라
외려 기뻐하고 감사할 일이 아닌지 

'♧ 문학의 향기 > ♣ 영상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   (0) 2009.07.08
옆에만 있어줘   (0) 2009.07.08
그토록 많은 비가 ...   (0) 2009.07.07
님의 침묵 - 시:한용운  (0) 2009.07.07
바람의 말 - 시:마종기  (0) 2009.07.07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