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♧ 문학의 향기/♣ 영상시

인생은 혼자라는 말 밖에 - 조병화

by kimeunjoo 2010. 8. 4.

 인생은 혼자라는 말 밖에 - 조병화

나보다 더 외로운 사람에게
외롭다는 편지를 보내는 것은
사치스러운 심사라고 생각하시겠지요
나보다 더 쓸쓸한 사람에게
쓸쓸하다는 시를 보내는 것은
가당치 않는 일이라고 생각하겠지요
그리고 나보다 더
그리운 처지에 있는 사람에게
그립다는 사연을 엮어서 보낸다는 것은
인생을 아직 모르는
철없는 짓이라고 생각하겠지요
아,,나는 이렇게
아직 당신에게는
나의 말을 전할 아무런 말이 없습니다
그저,,인생은 혼자라는 말 밖에는...

댓글